SK하이닉스 청년창업파크 준공식 개최

청년 창업가 육성 및 창업활성화 인프라 구축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SK하이닉스 청년창업파크 준공식 개최

네모뉴스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청년 창업가 육성 및 창업활성화 인프라 구축

SK하이닉스와 서원대가 함께 추진한 ‘SK하이닉스 청년창업파크의 준공식이 20일 서원대학교 일원에서 열렸다.


준공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일우 SK하이닉스 부사장, 손석민 서원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청년 창업지원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SK하이닉스 청년창업파크는 충북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SK하이닉스가 건립 비용을 대고 서원대학교는 건립 부지를 제공했다.


청년창업파크는 창업카페, 공유오피스 포함 45개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창업보육 공간을 갖췄다. 향후 운영은 서원대학교가 맡는다.


12.1 SK하이닉스 청년창업파크 준공식 개최_사진(준공식).jpg


12.2 SK하이닉스 청년창업파크 준공식 개최_사진(이범석 청주시장 축사).jpg


청주시는 모충동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해 청년창업파크 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시는 2022년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모충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특화재생)에 따라 모충동 인근을 서원 청년문화특구로 조성하고 있다.


특히 청년 커뮤니티 시설, 청년 창업 팝업스토어 등의 공간을 갖출 거점공간(드림플래닛)2026년까지 구축할 계획인데, 이번에 준공된 청년창업파크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SK하이닉스 청년창업파크 건립으로 청년들이 청주에 정착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열릴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일자리와 정주여건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네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